일본 유명한 축제 ! ! !

 교토 기온 마츠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매년 7월달에 개최되는 교토의 유명한 축제!

기온마츠리를 한번 보여드릴까 합니다 ㅎㅎ 

 

기온마츠리를 보시기 전에 간략한 설명 한번 드리겠습니다~ㅎㅎ

 

우선,

마츠리는 어떤것 일까요??

일본에는 2400여개가 넘는 마츠리를 개최하고 있지만,

대표적으로 유명한 마츠리는 단 3개!!

오사카, 텐진, 교토 이지요~

 

마츠리는 병과 악귀를 퇴치한다는 의미로

 신을 모시면서부터 시작이 되었는데요,

많은 신이 일본에 존재하기 때문에 마츠리의 종류도 많더라구용..ㅎㅎ

 

한번 제대로 구경하시려면

큰 축제인 위에서 말씀드린 단 3곳!

오사카, 텐진, 교토 를 추천드리구요~

 

마지막으로,

일자장소를 한번 알아볼까요~?

 

개최 기간 :  7월 1일~ 7월 31까지 한달간 진행을 합니다~

개최 장소는 야사카 신사 네요^^

이번년도 사진은 가지고 있지 않아서

작년 사진으로 보여드릴까 합니다.

 

 

일본에서 중요함으로 손 꼽히는 무형민속문화재이구요,

 우두(牛頭) 라는 천왕을 제신으로 한다네요

7월 1일부터 날짜별로 나눠서 설명을 드리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1일에는 '신의 제절'  (리허설)

10일엔 수레인 야마보코(山車)에 창(槍)을 세우는 행사

16일 요이야마 (전야제)  이 날은 밤에 집집마다 길에 양탄자를 깔고 병풍을 장식하기 때문에 '병풍축제' 라고도 합니다

17일은 29대에 이르는 거대한 야마보코의 순례가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클라이막스 인거죠!ㅎㅎ

 

계속해서 1달간 축제기간이기 때문에

여러가지 행사들도 중간중간 많이 하므로

아직 못 보신분이 계시다면 꼭!! 

17일 클라이막스를 보시고 오시길 바라면서

글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