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꼭 가봐야 하는 축제 !!

 마쯔리 !! 

 (마츠리)

 

 

우선 마쯔리라는 단어의 유래부터 한번 알아 볼까요??

여러분이 아시다시피 일본은 신이 많은 나라입니다.

많은 신들에게 감사드리는 인사라던지

제사같은 느낌으로

일종의 종교의식에서 유래 되었죠!

 

하지만 ! !

요즘은 종교적인 느낌보다 축제중점을 두고 찾는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하는데요,

특히 이중에서도

많은 신들이 존재하다보니,

축제 규모가 다양하게(크고, 작게)

열리는 마쯔리엄청 많지요 ~

 그만큼 축제가 열리는 날짜와 장소까지 다양하다고 하는데요,

일본에서 가장 큰 마쯔리는

딱 3가지로 분류 됩니다.



교토기온 마쯔리라던지,
도쿄칸다 마쯔리,
오사카 텐진 마쯔리가 크기도 크고, 유명하다고 합니다

마쯔리마다 물론 테마라던지 느낌은 다르지만,

즐거운 분위기와 맛있는 음식에서는 공통점이 존재하죠 ㅎㅎ

즐겁고, 맛있는...!!!

 

링고아메라던지, 타꼬야끼를 아시나요~?

링고아메사과설탕을 덮은것이구요,

타꼬야끼문어(조각)이 빵 안에 들어가있는 구운 빵 같은 겁니다! ㅎㅎㅎ

'링고아메' 입니다~

달콤하게 입에 녹습니다!!

드셔 보신분은 아시겠죠!ㅎㅎㅎ

중독성 있는 맛이더라구요~!

(^ㅠ^)

 

 

'타꼬야끼' 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제  주변의 지인분들도)]

오사카의 타꼬야끼를 좋아하지요~

오사카만큼 맛있는곳은 아직 못봤네용...

ㅠㅡ

 

 


주변이 밝은 시간에는

이렇게 행렬과 같은 모습을 보실 수 있어용~ㅎ.ㅎ

사람들이 모여서 뭔가를 하려고 하는 이 모습이 좋더라구요~

뭉치는 이 느낌이요!! ㅎㅎ

 

 

그리고, 축제의 즐거운 놀거리 중에서도

 인기가 많은 하나는

일명!!

금붕어 뜨기죠!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금붕어를 뜰때의 쾌락

집에서 키우거나,

연못에 풀어주는

그런 기분이 저는 좋더라구요~ㅎㅎ

 

 

 아무래도!

진정한 축제의 시작어두운 밤!! 아닐까요~?

불빛화려하고,

사람들은 감성에 빠져들죠~

밤엔 이렇게 음악을 틀고 춤을 추는

일명 '봉오도리' 라고 하는 것인데요,

음악에 맞춰 천천히 춤을 추는 것입니다.

모두 함께 즐거운 분위기를 즐기는거죠~ ㅎㅎ

 

 

마지막엔~!

이렇게 불꽃축제를 함으로 마무리를 한다고 합니다.

일본어로는 '하나비' 라고 합니다.

 

일본의 마쯔리

 마지막까지 즐거운 분위기와 볼거리,

맛있는 음식들도 먹고

마무리로 이렇게 아름다운 불꽃축제도 볼 수 있는

그런 축제가 일본에는 많으니,

여행으로 오신분들께

또는,

일본에 사시는데 아직 보지 못하신 분들께

강 ! ! 력 ! ! 추 ! ! 천 ! !

드리고 싶습니다.

 

친구, 연인, 가족 모두 함께 즐길수 있는 그런 좋은 추억거리를 만들수 있는 곳이니

꼭 한번 가보셔서 즐겨보셨으면 좋겠네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